학과소개

학과소개

자동차 내 전자시스템의 증가로 현대자동차그룹 자동차부문 전 그룹사에서 자동차 전자제어 분야의 전문인력 소요가 급증하여 자동차 전자제어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우수인력을 양성할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자동차 관련 기계, 전기전자, 컴퓨터 및 사이버보안 분야의 기술을 기반으로 한 고급 차세대 융합기술을 연구 개발하고 담당할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고려대학교' 와 '현대자동차그룹' 은 산학협동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이론학습, 응용능력 및 실습교육이 겸비된 내실 있는 산업체 맞춤형 자동차 융합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석사 계약학과 프로그램에 대한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합의된 내용에 따라 고려대학교에 자동차융합학과가 신설되었으며 2014년 1학기부터 석사과정 교육이 시작되었습니다.

석사과정 학생 전원에게 수업료 전액이 지원되며 산학공동연구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연구과제를 수행하면서 연구개발 경험을 쌓고 졸업과 동시에 현대자동차그룹에 입사하게 되는 혜택이 제공됩니다.

고려대학교 자동차융합학과는 우수한 교육과정을 통해 미래 자동차 전자제어분야 핵심 기술을 선도할 수 있는 고급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고려대학교 자동차융합학과
주임교수 김 승 주